User Guide

Wedding Program

결혼식 순서

결혼식 진행순서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일반 예식
순서 절차 내용
1 개식예고 잠시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이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이 거행되겠습니다. 참석해주신 내빈께서는 식장 안으로 입장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2 개식사 및
사회자소개
안녕하십니까.오늘 사회를 맡게 된 신랑과         관계인            입니다.
-인사-
지금부터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3 화촉점화 먼저 신랑신부의 밝은 앞날을 위해 양가 모친께서 화촉을 점화하는
순서를 갖겠습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
4 주례소개 오늘 결혼식의 주례를 맡아주실 선생님을 소개하겠습니다.
[약력 미리 받기!]
[           선생님은]...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
5 신랑입장 이제 오늘의 주인공 멋지고 늠름한 신랑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랑 입장!"
6 신부등장 하객 여러분 뒤쪽을 돌아봐주십시오. 오늘의 주인공 신부가 등장합니다. 
뜨거운 환호로 맞이해주시길 바랍니다.
“신부님 나와 주세요!”
7 신부입장 오늘 그 누구보다 아름답게 빛나는 신부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더 큰 박수로 맞이 해주십시오 “신부 입장!”
8 맞절 [단상에 올라서서 마주보면]
이제 두 사람이 여러 가족과 지인 앞에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순서를 갖겠습니다.
서로 공경하는 경건한 마음으로 인사하겠습니다.
“신랑신부 맞절”
9 혼인서약 이어서 혼인서약이 있겠습니다.
10 성혼선언 다음은 성혼선언이 있겠습니다.
11 주례사 이제 주례선생님의 주례사를 듣겠습니다.
12 축가/공연
영상/편지
다음은 신랑신부의 결혼을 축하해주는 [           과            ]이 있겠습니다.
먼저 신랑신부의            가 준비한          을 
박수로 맞이해주시기 바랍니다.  [끝나면]네~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다음은 신랑신부의           가 준비한        을
박수로 맞이해주시기 바랍니다.  [끝나면]아름다운 공연 감사합니다.
[최대 2팀] 2팀 진행시 1절씩 준비
13 내빈께 인사 이제 양가 부모님 및 내빈께 신랑신부가 감사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신랑 부모님께 인사드리겠습니다. 이제 내빈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14 행진 이제 신랑신부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힘찬 행진을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뜨거운 박수로 축복해주시기 바랍니다.
“신랑신부 행진!”
15 폐식 바로 이어서 사진촬영이 있사오니 촬영순서에 따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촬영을 마치신 하객여러분은 식권을 지참하시고 
피로연장소 [     층]으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촬영 중에는 장내가 혼잡하오니 소지품 분실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례없는 예식
순서 절차 내용
1 개식예고 잠시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이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이 거행되겠습니다. 참석해주신 내빈께서는 식장 안으로 입장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2 개식사 및
사회자소개
안녕하십니까.오늘 사회를 맡게 된 신랑과       관계인          입니다.
-인사-
지금부터 양가 어르신들과 일가친척 그리고 내빈 여러분을 모신가운데 
주례가 없는 형식의 예식으로 신랑          군과 신부          양의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3 화촉점화 먼저 신랑신부의 밝은 앞날을 위해 양가 모친께서 화촉을 점화하는
순서를 갖겠습니다. "양가 어머님 입장!"
4 신랑입장 이제 오늘의 주인공 멋지고 늠름한 신랑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랑 입장!"
5 신부등장 하객 여러분 뒤쪽을 돌아봐주십시오. 오늘의 주인공 신부가 등장합니다. 
뜨거운 환호로 맞이해주시길 바랍니다.
“신부님 나와 주세요!”
6 신부입장 오늘 그 누구보다 아름답게 빛나는 신부의 입장이 있겠습니다.
더 큰 박수로 맞이 해주십시오 “신부 입장!”
7 맞절 [단상에 올라서서 마주보면]
이제 두 사람이 여러 가족과 지인 앞에
성인의 예를 드리는 맞절순서를 갖겠습니다.
서로 공경하는 경건한 마음으로 인사하겠습니다.
“신랑신부 맞절”
8 혼인서약 본 식은 주례가 없으므로 신랑신부가 서로에게 사랑의 서약을 하겠습니다. 
“혼인서약”
9 성혼선언 다음은 성혼선언이 있겠습니다.
주례가 없으므로 [            께서/ 사회자가 ] 낭독하겠습니다.
“성혼선언”
10 덕담
[삭제가능]
다음은 [                         ]의 덕담말씀이 있겠습니다.
11 축가/공연
영상/편지
다음은 신랑신부의 결혼을 축하해주는 [           과            ]이 있겠습니다.
먼저 신랑신부의            가 준비한          을 
박수로 맞이해주시기 바랍니다.  [끝나면]네~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다음은 신랑신부의           가 준비한        을
박수로 맞이해주시기 바랍니다.  [끝나면]아름다운 공연 감사합니다.
[최대 2팀] 2팀 진행시 1절씩 준비
12 내빈께 인사 이제 양가 부모님 및 내빈께 신랑신부가 감사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먼저 신부 부모님께 인사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신랑 부모님께 인사드리겠습니다. 이제 내빈께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13 행진 이제 신랑신부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힘찬 행진을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뜨거운 박수로 축복해주시기 바랍니다.
“신랑신부 행진!”
14 폐식 바로 이어서 사진촬영이 있사오니 촬영순서에 따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촬영을 마치신 하객여러분은 식권을 지참하시고 
피로연장소 [     층]으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촬영 중에는 장내가 혼잡하오니 소지품 분실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